
문경수의 과학탐험 여행 중 일부 / 사진제공=플레이랩스
플레이랩스는 과학탐험가이자 방송인으로 알려진 문경수 대표가 이끄는 단체다. '탐험으로 상상하고 배우는 세상'을 목표로 국내 유수 과학 멘토들이 모여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랜선 탐험 여행은 NASA, 몽골과학원 등 실제 과학자들의 탐험, 연구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미래로그룹 관계자는 "이러한 콘텐츠가 학생들이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탠포드 D-스쿨 사고 과정 전문가, 창의 연구센터 전문가, 코딩 교육 연구 전문가 등이 함께 자연탐구, 예술창작, 사회관계 영역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설계·진행하기 때문에 자연, 인문계열과 관계없이 모든 학생이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로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 여파로 이번 겨울방학은 매우 짧다"며 "미래로그룹과 플레이랩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랜선 탐험 여행은 짧은 겨울 방학 기간 학생들에게 안전하고도 효율적인 체험활동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위기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가 절실한 이 시기에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구·기획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교육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수 플레이랩스 대표는 EBS에서 라이브 탐험 프로그램 '아주 각별한 기행'을 진행하고 있다.
차진희 기자 news@globaledu.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