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럭셔리 브랜드의 소통법: 명품 입은 아바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71611070235796a9480c2221104178.jpg&nmt=29)
![[카드뉴스] 럭셔리 브랜드의 소통법: 명품 입은 아바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71631023125796a9480c2221104178.jpg&nmt=29)
![[카드뉴스] 럭셔리 브랜드의 소통법: 명품 입은 아바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71643071375796a9480c2221104178.jpg&nmt=29)
![[카드뉴스] 럭셔리 브랜드의 소통법: 명품 입은 아바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71704081625796a9480c2221104178.jpg&nmt=29)
![[카드뉴스] 럭셔리 브랜드의 소통법: 명품 입은 아바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71717049225796a9480c2221104178.jpg&nmt=29)
![[카드뉴스] 럭셔리 브랜드의 소통법: 명품 입은 아바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71732034145796a9480c2221104178.jpg&nmt=29)
![[카드뉴스] 럭셔리 브랜드의 소통법: 명품 입은 아바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71745070455796a9480c2221104178.jpg&nmt=29)
![[카드뉴스] 럭셔리 브랜드의 소통법: 명품 입은 아바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71800068635796a9480c2221104178.jpg&nmt=29)
발렌티노와 마크제이콥스는 닌텐도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2020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무료로 공개했다. 게임 속 마이 디자인 기능을 활용해 옷을 무료로 다운 받아 게임 유저가 캐릭터에 자유롭게 입힐 수 있게 했다. 이때 발렌티노, 마크제이콥스 온라인몰이나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ID 코드를 확인하도록 했다. 게임 이용자들이 온라인 몰에 접속하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메종 키츠네, APC 등 브랜드도 동물의 숲 캐릭터 의상으로 자사 신제품을 공개했다.
글로벌 시계 브랜드 티쏘는 NBA와 체결했던 파트너십을 연장해 NBA2K 게임 시리즈에서도 자사 제품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NBA2K20 게임 유저는 게임 머니를 이용해 가상 티쏘 시계를 구매할 수 있다. 티쏘의 모회사 스와치에 따르면 2019년 9월부터 11월까지 11만 3,309개의 가상 티쏘 시계가 판매됐다.
구찌는 모바일 게임 테니스 클래시 게임 캐릭터의 옷과 신발 제품을 출시했다. 게임 유저는 게임 머니로 가상 패션 아이템을 구매해 자신의 아바타에게 입힐 수 있다. 구찌는 게임 아이템에 링크를 연결해 현실에서 게임과 동일한 디자인의 옷과 운동화를 살 수 있도록 유도했다.
- 프란체스카 머스턴 WSGN 이사
차진희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