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4일 KAC한국예술원 A studio에서 아티스트 ‘재환’의 첫 싱글앨범 <이별… 그리고 슬픔>의 드럼 녹음이 진행됐다.
이번 앨범의 작사· 및 작곡에는 가수 크리스탈과 가수 비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SBS 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의 메인 타이틀곡 ‘울컥’으로 잘 알려진 작곡가 단테가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날 음향예술계열 14학번 최원태, 18학번 이윤정 학생은 다양한 종류의 마이크와 SSL 콘솔을 이용해 드럼 녹음을 진행했으며 같은 엔터사 소속 가수로 활동 중인 ‘달란트’의 이원석이 드러머로 함께 참여해 감성 보컬가수 재환과의 케미가 돋보였다.
한국예술원 음향예술계열은 비, JK김동욱, 엠블랙, 등 다수 믹스다운 경력을 가지고 있는 최종호 교수, 사단법인 한국음향예술인협회(KASA) 협회 회장 및 현 글로벌 음악오픈마켓 이뮤직마켓 (eMUSICMARKET) 대표로 재직중인 임형준 교수, SBS 드라마 ‘3Days', '상속자들’, ‘피고인’ 등 다수 드라마 음향감독을 한 김영재 교수 등 AVID사의 ProTools 공식인증강사 ACI(Avid Certified Instructor) 의 자격을 갖춘 교수진으로부터 실전과 이론을 아우르는 최고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KAC컴필레이션 앨범 제작 및 클럽공연 음향 스태프 참여 등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음반레코딩과 믹싱, 마스터링 등 음향 관련 분야 음향감독 및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2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