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 퀴즈대회, 체험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책과 더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자 비대면 및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16일 오전 10시에는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서 찬사를 받은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을 선보인다.
본 공연은 16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강서구청 유튜브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독서와 퀴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온가족 퀴즈쇼'도 실시간으로 열린다.
'강서구 한 도서관 한 책 사업' 대상 도서인 '미래가 온다 바이러스', '쓰레기의 행복한 여행'을 읽고 참가하면 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가족에게는 상품도 주어진다.
강서구통합도서관 회원 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부릉부릉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유리병 조명 만들기 △나무 트레이 만들기 △디폼블럭 시계 만들기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16개 체험 활동이 마련돼 있다.
강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강서 대표 어린이축제인 동화축제가 취소되면서 아쉬움이 컸던 만큼 여러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집에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