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목)

액세서리, 뷰티, 식품 등 중소상공인 상품도 10위권

쿠팡라이브에서 지난 1분기 전자제품과 여행상품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가의 상품군인 만큼 쿠팡라이브의 할인 혜택과 엔데믹으로 인한 여행 수요 증가가 높은 매출을 이끈 배경이다.

쿠팡라이브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판매자와 크리에이터가 고객에게 상품을 설명하고, 고객은 라이브를 통해 진행자와 소통하며 정보를 얻고 구매를 할 수 있는 쿠팡의 ‘라이브 커머스’다.

지난 1분기 쿠팡라이브에서 판매한 로켓배송 최고 매출 상위 10개 중 9개가 노트북, 로봇청소기, 안마의자, 고프로 등의 전자제품이다.
쿠팡라이브가 제공하는 파격 할인 혜택에 힘입어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마켓플레이스 상품 중에서는 여행상품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1~10위 상품 중 3개가 여행상품이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증가하며 항공권 및 숙박비 가격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급격히 상승했다.

액세서리와 뷰티, 식품등 중소상공인 기업 상품도 10위권에 포함됐다.
쿠팡라이브 담당자는 “라방을 통해 기존에 접해보지 못한 중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쿠팡 라이브는 판매자도 신청과 승인 절차를 거쳐 직접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다. 라이브는 물론 라이브 방송이 끝난 후에도 VOD로 지속적인 홍보 및 판매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쿠팡라이브는 쿠팡라이브 알람을 설정하면 최대 1만 캐시를 지급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쿠팡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쿠팡]
[자료=쿠팡]


이종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16.17 ▼28.88
코스닥 871.40 ▼1.02
코스피200 369.47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