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토)
center
(사진=연합)
세계 최대 풍력 타워 제조업체 씨에스윈드 주가가 상승기운을 얻고 있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4.29% 오른 5만 3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전날(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이 이 회사의 콜로라도주 푸에블로 공장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공장 견학 후 진행한 연설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김성권 씨에스윈드 회장에 대한 사의를 표하기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여기에서 한국 기업인 CS윈드가 (풍력) 타워와 터빈을 만든다. 그들은 모든 풍력 타워를 해외에서 만들었으나 미국에서도 만들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투자자들은 국내 주식시장 풍력에너지 관련주에 매수세를 보이고 있다.

세진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씨에스베어링, SK디앤디, 효성중공업, 포메탈 삼영엠텍 SK오션플랜트, 세진중공업, 스페코, 한국전력, 현대건설, 세아제강, 두산에너빌리티, 세아제강지주, DGP, 한전기술, LS, 대명에너지, 유니슨, 우림피티에스, 동국산업, 금양그린파워, 포스코홀딩스, 코오롱글로벌 효성중공업 LS 대창솔루션 씨엔플러스 삼일씨엔에스 효성 태웅 세진중공업 대명에너지 HD한국조선해양 케이피에프 우리기술 STX중공업 씨에스베어링 서암기계공업 현대건설 SK디앤디 씨에스윈드 동국S&C 등이 있다.
김규환 글로벌에픽 기자 globalepic7@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67.70 ▲3.43
코스닥 868.57 ▼1.54
코스피200 358.57 ▲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