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월)

롯데정보통신, 글로벌 전문컨설팅사 PwC와 전략수립해 AI 업무자동화, 스마트 AI 기술확보, 신사업 AI 서비스 확대 등을 통한 신사업 경쟁력 확보

롯데건설이 지난 3일AGI TFT출범 행사에서 AI전략수립 컨설팅을 받고있다.(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지난 3일AGI TFT출범 행사에서 AI전략수립 컨설팅을 받고있다.(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인공지능 (AI) 전담조직인 'AGI TFT'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AGI(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 범용인공지능)는 특정 조건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AI에서한 단계 발전해,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넓게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을 뜻한다.

지난 3일에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롯데건설 본사에서 ‘AGI TFT’ 출범행사를가졌으며, 롯데건설 ‘AGI TFT’팀 30여 명과 롯데정보통신, 글로벌 컨설팅업체 PwC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PwC가 미래사업을 선도할 ‘롯데건설 AI 수행계획’을 발표하고, 롯데정보통신이 ‘건설 핵심비즈니스 기반 AI 전략수립 컨설팅’을 제안했다.

‘AGI TFT’는 앞으로 △AI 업무 자동화 △스마트 AI 기술 확보 △신사업 AI 서비스확대 등의 활동을 추진해 신사업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 상무는 “건설업의 전통적인 방식에서벗어나 조직문화, 새로운 산업의 이해, AI에 대한 이해를바탕으로, 롯데건설의 기술데이터를 활용한 AI 접목이 이루어져야한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0.43 ▼11.39
코스닥 852.42 ▼8.05
코스피200 365.31 ▼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