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루이지 총괄셰프 영입…지중해 스타일 이탈리아 요리 선봬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제주에서 이탈리아 나폴리 현지 요리를 즐겨보자.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올데이 캐주얼다이닝 카페 8에서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출신의 셰프, 루이지 트로이즈를 신임 총괄셰프로 영입해 지중해 스타일의 이탈리안 요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루이지 총괄셰프는 미쉐린 2스타를 획득한 이탈리아 나폴리에 위치한 유명 레스토랑 돈 알폰소 1890를 비롯해 홍콩 로즈우드,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와 같은 5성급 호텔 등 이탈리아, 스위스, 영국, 홍콩 등을 누비며 요리 경력을 쌓은 베테랑 셰프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토마토, 바질, 치즈 등을 풍부하게 활용한 정통 지중해식 이탈리안 요리에 그만의 젊은 감각을 더해 애피타이저부터 파스타, 피자, 메인요리, 디저트까지 전면 개편하며 다채로운 시그니처 메뉴를 새롭게 내놓았다”고 전했다.

말린 방울토마토, 레몬 드레싱, 살사 베르데 등과 곁들여 즐기는 구운 문어, 숙성된 발사믹 비네거와 바질 페스토가 풍미를 더하는 부라타, 프로슈토 샐러드 등 지중해 식재료를 활용한 애피타이저를 선보인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루이지 총괄셰프 영입…지중해 스타일 이탈리아 요리 선봬

루이지 총괄셰프의 주특기 메뉴인 파스타도 다채롭게 추가 됐다.

신선한 토마토 소스와 버팔로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의 홈메이드 뇨끼를 비롯해 마늘, 칠리, 토마토 소스가 매력적인 랍스터 파스타, 판체타햄이 풍성하게 들어간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등장했다.

이탈리아 나폴리의 풍미를 고스란히 담은 피자도 빼놓을 수 없다.

이탈리아 베이컨인 판체타를 비롯해 최상급 나폴리 치즈와 신선한 바질을 곁들인 이탈리아 전통 피자 판체타 피자, 홈메이드 수제 도우 안에 바삭한 판체타,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 소스와 흑후추 등으로 만든 속을 채우고 튀겨낸 프리타 피자도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로 꼽는다.

치즈 플레이크와 발사믹 식초로 풍미를 더한 최상급 호주산 와규로 만든 립아이 스테이크, 팬에 담백하게 구워낸 신선한 농어에 방울토마토, 감자, 케이퍼, 올리브, 마늘, 화이트와인으로 만든 지중해식 소스를 곁들인 구운 농어는 시그니처 메인요리다.

초콜릿과 헤이즐넛을 넣은 진한 풍미의 케이크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따뜻한 초콜릿 소스를 곁들여 먹는 카프레제 케이크 등 나폴리에서 즐겨먹는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의 진수도 경험할 수 있다.

카페 8은 시시각각 변하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 비행기 이착륙 장면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는 야외 풀데크와 같은 층에 있어 수영을 즐긴 후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0.97 ▲16.35
코스닥 844.64 ▼10.42
코스피200 373.37 ▲2.79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