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화)
아난티, 기안84 개인전 ‘기안도’ 개최…“색다른 영감 얻는 기회”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아난티는 오는 5월 24일까지 부산 기장에 위치한 빌라쥬 드 아난티 컬처클럽에서 팝 아티스트 겸 방송인 기안84의 ‘기안도(기묘한 섬 : 奇案島)’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기안84가 작가와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삶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더 나은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내는 작품들로 구성됐다.

기안84의 작품 세계를 총망라하는 39점의 작품을 비롯해 웹툰 '패션왕'과 '복학왕'의 주인공 우기명이 랩핑 된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전시의 대표 작품인 ‘기안도 I – V’는 ‘전 세계에서 태어나는 아이가 가장 적은, 멸종을 향해 달려가는 이상한 섬’이라는 주제로 그림 속 인물들이 가족, 자식이 아닌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캔버스 5점을 이어 완성한 대형 작품으로 역동적이고 화려한 색상과 형태가 이목을 사로잡는다.

작가는 해당 작품을 통해 저출산에 대한 화두를 던지고 “저출산은 사회적 경제적 원인뿐만 아니라, 문화와 가치관의 변화에 기인했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외에도 큐빅을 하나하나 이어 붙여서 만든 ‘빛나는 자화상’, ‘시간’ 시리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와 형태, 컬러가 인상적인 기안84의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난티 측은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하기 좋은 봄날, 기안84의 첫 번째 부산 개인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기안84 고유의 개성과 매력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많은 분들이 색다른 영감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작품 감상과 별도로 빌라쥬 드 아난티에서 진행 중인 ‘이상한 나라의 아난티’ 문화 프로젝트, 복합문화공간 ‘엘.피. 크리스탈’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함께 고객들께서 더욱 풍성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안84 전시회가 열리는 아난티 컬처클럽은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문화 예술 작품 전시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전시를 진행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