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는 기안84가 작가와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삶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더 나은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내는 작품들로 구성됐다.
기안84의 작품 세계를 총망라하는 39점의 작품을 비롯해 웹툰 '패션왕'과 '복학왕'의 주인공 우기명이 랩핑 된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전시의 대표 작품인 ‘기안도 I – V’는 ‘전 세계에서 태어나는 아이가 가장 적은, 멸종을 향해 달려가는 이상한 섬’이라는 주제로 그림 속 인물들이 가족, 자식이 아닌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캔버스 5점을 이어 완성한 대형 작품으로 역동적이고 화려한 색상과 형태가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 외에도 큐빅을 하나하나 이어 붙여서 만든 ‘빛나는 자화상’, ‘시간’ 시리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와 형태, 컬러가 인상적인 기안84의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난티 측은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하기 좋은 봄날, 기안84의 첫 번째 부산 개인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기안84 고유의 개성과 매력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많은 분들이 색다른 영감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작품 감상과 별도로 빌라쥬 드 아난티에서 진행 중인 ‘이상한 나라의 아난티’ 문화 프로젝트, 복합문화공간 ‘엘.피. 크리스탈’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함께 고객들께서 더욱 풍성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안84 전시회가 열리는 아난티 컬처클럽은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문화 예술 작품 전시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전시를 진행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