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 강원도 고성 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열렸다. 해외참가자는 세계 20여 개국에서 500여 명, 국내 참가자는 약 2,00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특별자치도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했다. 캠핑캐라바닝은 침대와 조리 시설을 갖춘 여행용 트레일러인 캐라반을 이용해 캠핑을 즐기는 레저 활동이다. 세계캠핑캐라바닝연맹(FICC)은 38국 600만 명의 동호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국순당은 캔막걸리를 제공해 막걸리 특유의 저도수의 쌀의 부드럽고 청량한 맛과 캔형태의 휴대 간편성 등 캠핑과 TPO(time, place, occasion)가 어울리는 주류로 우리나라의 전통주인 막걸리를 알렸다. 특히 캠핑대회에는 세계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체험하는 다채로운 행사 및 전통문화와 한식 체험행사 등도 함께 열려 우리 전통주인 막걸리와의 어울림 등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최근에는 다양한 맛의 막걸리가 캔으로 출시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수출되고 있다. 국순당은 현재 세계 50여 개 국가에 백세주와 막걸리 등을 수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3년연속 수출액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 전통주 업계 수출을 선도하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