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단백질은 육류나 유제품을 통해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과일을 통해서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과일로 단백질을 보충하면 건강을 유지하는 한편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 구아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있어 소화기 건강을 증진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구아바는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첨가해 먹을 수 있으며, 스무디에 넣어 마셔도 좋다.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약 3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는 과일이다. 더불어 건강한 지방, 비타민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다.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은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고 피부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아보카도는 샐러드, 샌드위치, 스무디 등에 넣어 먹거나 구운 빵에 올리거나 과카몰리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 살구
말린 살구는 간식으로 먹기 좋다. 혹은 요거트나 시리얼, 샐러드에 넣어 풍미를 더할 수 있다.
◇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블랙베리 한 컵에는 약 2g의 단백질이 들어 있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염증을 줄이고 면역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블랙베리는 생으로 먹거나 요거트, 시리얼, 샐러드에 추가해 섭취할 수 있다. 스무디나 잼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 다만, 혈당 조절이 필요하다면 잼으로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 키위
키위는 한 개당 약 2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 C와 K,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키위는 소화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키위는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에 추가해 먹을 수 있다. 스무디나 디저트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하은 에디터 / 글로벌에픽 에픽라이프팀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