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잘알 MZ들의 최애 메뉴만 모은 반올림피자 'MZ's Pick'
MZ세대 대표 아이돌이 픽한 조합이 메뉴로 출시되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반올림피자 ‘MZ’s Pick’ 피자는, 실제로 MZ들의 최애 메뉴를 한 판에 모은 메뉴다. 'MZ's Pick' 피자는 고구마, 핫치킨 쉬림프, 치즈 후라이, 통마늘 불고기 피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메뉴들은 반올림피자에서 최근 3개월 내 1회 이상 피자 배달서비스를 이용한 전국 16~49세 남/여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MZ세대 픽으로 나타났다.
먼저 ‘반올림 고구마 피자’는 반올림피자 전체 메뉴 중 MZ세대의 가장 많은 선택 받았다. 구매 경험 질문에서 20대 44%, 30대 31%가 ‘반올림 고구마 피자’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핫치킨 쉬림프’(20대 25%, 30대 14%), ‘치즈 후라이’(20대 26%, 30대 14%), ‘통마늘 불고기’(20대 19%, 30대 17%) 피자도 MZ세대가 선택한 TOP 7 메뉴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확신의 MZ픽 임을 증명했다.
△MZ에 의해 만들어진 이색 조합 ‘아샷추’·’아망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즐기는 ‘아샷추’ 메뉴가 온라인상에 등장한 것은 2018년경이다. 당시 달콤한 아이스티에 쓴 에스프레소 샷을 넣는 조합에 맛이 없을 것이라는 반응도 많았지만, 실제로 그 둘을 조합해 마셔본 사람들이 인터넷에 ‘간증글’을 올리며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레시피로 떠올랐다. 그리고 그 인기가 계속되자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공차 등 카페 브랜드들이 올여름 해당 메뉴를 정식으로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투썸플레이스에서 출시된 ‘아샷추’는 출시 2주 만에 35만 잔이 팔렸다.
그리고 ‘아샷추’의 뒤를 이어 등장한 메뉴가 바로 ‘아망추’. 아이스티에 얼음 대신 아이스 망고를 넣은 메뉴로, 비주얼과 맛 모든 면에서 MZ세대를 사로잡았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중에서도 이디야커피가 발 빠르게 나서 ‘아망추’ 메뉴를 출시했고, 출시 당일에만 전국에서 1만 5000잔 넘게 팔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특별함을 추구하는 MZ를 위한 콜라보 메뉴들
메뉴 하나를 고를 때도 희소성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 성향을 저격한 메뉴들도 인기다.
세븐일레븐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차음료 시장의 성장세에 힘입어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차음료를 콜라보한 수제맥주 ‘하늘보리맥주(500ml)’를 출시했다. ‘하늘보리맥주’는 웅진식품의 스테디셀러 ‘하늘보리’의 구수한 보리맛을 극대화하면서도 음료처럼 가볍고 청량하게 마실 수 있는 수제 라이트 라거 맥주다. 편의점 차음료 중에서도 압도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보리차 음료와 맥주의 조합이 신선함을 선사하며 인기를 끌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