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생활용품, 주방용품을 비롯해 식품까지 1인 가구를 타깃팅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가구 구성원 감소에 따라 혼자 사는 사람에게 필요한 살림 아이템의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요즘 세제 코너에서 자주 보이는 캡슐형 세탁세제. 써보고 싶었지만 한 알을 넣기엔 빨래량이 적어 구매를 망설인 소비자들을 위해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신제품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를 출시했다. 4kg 이하의 적은 빨래량에 적합한 데다가, 14일 동안 지속되는 향기를 애플블로썸, 카모마일 등 다채로운 향으로 선보였다. 생활 환경 변화에 따른 빨래 고민을 해소하고자 실내건조, 추가헹굼제로, 딥&프레시 등 라인업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비트 관계자는 “일반 캡슐세제를 사용하려면 빨랫감을 모았다가 세탁기를 돌려야 한다는 1인 가구의 피드백과 골프, 테니스, 캠핑 등 활발한 아웃도어 활동 후 소량이라도 바로 빨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기존 당사 제품 대비 콤팩트한 캡슐세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갓 지은 밥이 먹고 싶지만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1kg 쌀을 구비해두는 것이 부담스러운 자취생들을 위해 CU가 ‘소포장 1인분 쌀’을 선보였다. 한 봉지 150g은 취사 시 1.5인~2인분 수준의 300g의 쌀밥으로 조리되며, 미리 세척 과정을 거쳐 편의성을 더했다. 진공 압축 방식으로 포장해 부피는 줄이고 휴대성은 높였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