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출시는 한동안 단종됐던 ’마운틴 가이드 타프’ 재출시라는 점 외에도 오직 한국에서만 한정수량 판매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시에라디자인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텐트 ‘마운틴 가이드 타프’는 일명 ‘마가타’ 줄임말로 불리며 팬덤층을 형성해왔다.
‘마운틴 가이드 타프’는 원폴 형태의 4인용 경량 쉘터 텐트이다. 설치가 용이하면서도 눈, 비, 강풍 등 극한의 자연환경에 최적화된 내구성을 지녔다. 초보자라도 다루기 쉽고, 원거리 아웃도어부터 캠핑, 피크닉 등 근거리 야외활동에까지 활용도가 높아 브랜드 입문자들이 쉽게 찾는 엔트리 아이템이다.
브랜드 고유컬러인 옐로우와 블루로 시에라디자인의 아카이브를 그대로 간직한 ‘마운틴 가이드 타프’는 59년 역사를 지닌 시에라디자인의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또한 정중앙 폴대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사용자 편의대로 공간을 조정할 수 있고, 전면 출입문을 완전히 젖힐 수 있도록 해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전면 도어 이외, 뒷면에도 서브 도어를 적용해 양쪽 출입의 편의성뿐 아니라, 맞바람 통풍으로 인해 환기가 용이하다.
쉘터 상단을 일체형 스티프너 형태로 설계해 루프를 개방 상태로 유지할 수 있어 안과 밖 온도 차이로 인한 결로현상 방지를 위한 환기 역할과 내부에서도 대자연의 빛과 바람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쉘터 텐트이다.
시에라디자인의 ‘마운틴 가이드 타프’는 브랜드 공식 온라인 몰 및 롯데백화점 잠실, 스타필드 수원 등 전국 백화점에서 22일부터 한정 수량 판매한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