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와인 페어링 갈라 디너는 지난 봄 시즌, 프랑스 샤블리 와인을 테마로 진행한 것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호주 와인의 전설이라 불리는 롭 돌란(Rob Dolan)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와인 5종을 소믈리에가 엄선해 야마부키의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한 총 8코스의 메뉴와 함께 준비된다.
코스 메뉴로는 해산물 토핑의 타르트와 아카미(참치 속살), 시로 에비(흰돗대기새우)와 아보카도, 크림새우로 구성된 아카미 시로 에비 타르트, 미소에 절인 항정살, 교나(경수채), 연근칩과 미소 겨자 드레싱을 곁들인 미소 항정살 샐러드, 우동 다시, 메밀, 보리를 활용해 야마부키만의 일식 스타일로 해석한 우니 리소또, 그리고 옥돔 구이와 한우 안심 시소 튀김 등 야마부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창의적인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롭돌란 와이너리는 할리데이 5스타 등급을 자랑하는 호주 현지의 유명 와이너리로 지난 2011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 대규모 포도원과 와인제조시설, 시음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높은 품질과 강한 개성을 가진 와인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 접할 수 있는 롭 돌란 와인은 총 7종으로 화이트라벨 시리즈 2종(샤르도네, 쉬라즈)과 블랙라벨 시리즈 1종 (블랑 드블랑 스파클링), 트루컬러즈 시리즈 4종(샤르도네, 피노누아, 카베르네쇼비뇽, 쇼비뇽블랑) 등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