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는 지난 23일 오후 6시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PDA'의 퍼포먼스 비디오를 게재했다.
소유의 'PDA' 퍼포먼스 비디오는 지난 16일 공개된 'PDA' 뮤직비디오에 이어, 소유의 새로운 음악적 방향성과 비주얼 콘셉트를 본격적으로 드러낸 콘텐츠로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소유 특유의 섬세한 표현력과 절제된 에너지가 곡의 리듬감과 서사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한다. 현장 분위기 또한 유쾌하고 집중력 있게 진행되며,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마무리되었다는 후문이다.
이 가운데, 'PDA' 뮤직비디오의 퍼포먼스 디렉팅은 레드릭이 참여해 전체적인 무드와 동선을 설계했으며, 퍼포먼스 비디오의 퍼포먼스 디렉팅은 블랙큐(BLACK.Q)가 연출을 맡았다. 블랙큐는 선미, 효린, 아이들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무대 연출을 통해 감각적인 디렉팅을 선보여온 인물로, NewJeans의 'Attention', 'Hype Boy' 등 퍼포먼스를 디렉팅한 핵심 디렉터 중 한 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감정선이 살아 있는 안무 디테일과 트렌디한 무드 구성에 강점을 지닌 그는, 이번 영상에서도 소유의 퍼포먼스를 세심하게 살리며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PDA'는 2000년대 팝의 감성과 R&B, 마이애미 베이스 리듬이 어우러진 댄스 트랙으로, 소유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곡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