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드래곤시티 ‘페이(FEI)’ 하계 특선코스 ‘보양식보'
국내 최초의 호텔 플렉스로 1,700여 개의 객실과 12개의 레스토랑 & 바를 갖춘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멀리 떠나지 않고도 고급스러운 호텔 공간에서 여러 나라의 건강 보양식과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특선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중식, 유러피안, 일식 등 각기 다른 콘셉트의 대표 다이닝 공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여름 한정 코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전통 보양식의 정수를 담은 '페이'의 하계특선 코스
서울드래곤시티의 컨템포러리 차이니즈 다이닝 레스토랑 '페이(FEI)'는 정통 중식 레시피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독창적인 중국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이번 여름 시즌을 맞아 하계특선 코스 '보양식보'를 출시했다.
'보양식보' 코스는 고급 식재료를 섬세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스페셜 샥스핀에 굴소스를 더해 감칠맛을 살린 요리를 시작으로, 셰프의 정성이 담긴 스페셜 딤섬, 전통 방식으로 구운 북경오리, 면역력에 좋다고 알려진 동충하초를 넣은 고법 불도장, 시원한 중식 냉면, 담백한 풍미가 돋보이는 설화 버섯 배찜까지 진귀한 재료를 넣은 중국 전통 보양식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격은 1인 기준 18만원이다.
세계 각국 특선 요리의 향연 '더 리본'의 셰프 베케이션
유럽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두 개 층에 걸쳐 마련된 공간의 레스토랑인 '더 리본'에서는 세계 각국의 특선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셰프 베케이션(Chef's Vacation)' 코스를 선보인다.
이 코스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인 디시를 아이슬란드식 연어구이 또는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채 요리로는 수박·오렌지·브리치즈를 곁들인 과일 샐러드, 해산물 워터 샐러드, 토마토 크림 수프 등 여름의 풍미를 살린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일본식 무조림을 활용한 야채 버거와 프랑스식 디저트 피치 멜바까지 포함된 다채로운 구성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하늘 위 미식 공간 '운카이'의 정통 일식 코스
구름바다라는 뜻의 '운카이 雲海'는 스카이킹덤 최고층인 34층에 자리한 하늘 위의 미식 공간으로, 정통 일식 기반의 코스 요리를 준비했다. 운카이는 서울드래곤시티 고층 건물을 잇는 스카이 브릿지의 '스카이킹덤' 34층에 위치해 있어 서울 시내 전망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운카이의 여름 시즌 메뉴는 런치, 디너, 시즈널 코스요리로 구성되며, 시그니처 장어덮밥과 셰프 특선 초밥, 바다장어 구이 등을 포함해 제철 채소와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일품요리를 선보인다. 운카이의 대표메뉴인 장어덮밥은 특히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메뉴로 알려져 있다.
어린이를 위한 특별 메뉴와 할인 혜택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전용 메뉴도 마련했다. 더 리본에서는 풀드포크 버거와 감자튀김 세트, 미트볼 파스타 등을 준비했으며, 운카이에서는 돈카츠, 새우튀김, 유부초밥 등이 포함된 세트 메뉴를 제공한다.
여름 시즌 메뉴의 풍성한 구성에 더해, 한정 기간 동안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더 리본에서는 런치 또는 디너 코스 메뉴에, 운카이에서는 런치, 디너, 시즈널 코스 메뉴와 어린이 메뉴에 20% 할인이 적용된다.
서울드래곤시티의 차별화된 다이닝 경험
서울드래곤시티는 2024 Worlds Luxury Awards의 "Luxury Residences" 와 "Luxury City Hotel" 분야에서 수상하는 등 호텔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코르 그룹(Accor Group) 브랜드인 그랜드 머큐어(Grand Mercure), 노보텔 스위트(Novotel Suites), 노보텔(Novotel), 이비스 스타일(Ibis styles) 4개의 호텔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고 40층 3개동이 'ㄹ' 형태로 연결되어 있어 용을 형상화한 구조를 이루고 있는 서울드래곤시티는 독특한 건축 디자인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용산역 3번 출구로 나오면 서울드래곤시티 건물로 이어지는 연결 통로를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최근 서울드래곤시티는 꾸준히 식음 부문을 강화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일식당 '운카이'를 오픈했고 지난 2월에는 국내 첫 총주방장 출신 대표이사인 이민 전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대표를 식음 총지배인으로 선임하는 등 미식 경험 향상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서울드래곤시티의 레스토랑에서 각기 다른 콘셉트의 여름 한정 메뉴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다채로운 식문화와 제철 재료가 어우러진 메뉴를 통해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시즌 미식 프로모션은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건강한 보양식부터 세계 각국의 특선 요리까지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어, 여름휴가를 앞둔 가족 단위 고객들과 특별한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