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텀 마켓은 청명한 가을 하늘과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남산을 배경으로 평소 회원과 투숙객에게만 제한적으로 개방되는 오아시스를 일반 고객에게도 개방해, K-술 시음과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가을 축제로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피크닉을 즐기듯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가을 정취와 함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어텀 마켓은 전국 각지의 양조장과 전통주 스타트업이 참여해 탁주·청주·증류주 등 약 30여 종의 K-술을 소개한다. 무제한 시음이 가능하고, K-술로 제조한 칵테일도 맛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제품은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디저트, 스낵, 음료, 커피 등 식음료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을 선사한다.
반얀트리 서울은 어텀 마켓을 통해 지역 양조 산업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전통주에 담긴 문화적 가치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고자 했다. 특히 호텔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한 글로벌 고객에게도 K-술을 매개로 한국 고유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전통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어텀 마켓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음악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니나파크, 윈썸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해 수영장을 둘러싼 무대 위에서 라이브 공연과 디제잉을 펼친다. 남산의 석양과 반짝이는 조명 속에서 해외 페스티벌에 온 듯한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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