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8~10층에 위치한 서울게임콘텐츠센터는 게임기업 전용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안정적인 사무환경과 더불어 ▲게임 제작 ▲마케팅 ▲해외 전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입주기업들이 개발과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독립형 사무공간인 게임스튜디오 4개실과 소규모 개발사 및 팀을 위한 오피스 공유공간 게임랩 20좌석이 제공된다. 게임스튜디오는 서울 소재 우수 게임개발사와 e스포츠 관련 기업 등이, 게임랩은 5인 이하 소규모 개발팀이나 예비창업자가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게임랩 입주사 가운데 상위 3개 팀에는 ‘집중개발실’이 배정돼 몰입형 개발 환경을 지원받는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어도비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테스트 기기 대여, 네트워킹과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누리게 된다. 실제로 게임랩에서 성장해 게임스튜디오에 입주한 아이디어마켓의 신혜성 대표는 "상암동 IT 거점에서 비용 부담 없이 인프라를 활용하고 SBA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며 "스타트업에게는 게임랩, 성장한 기업에게는 게임스튜디오가 최적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전대현 SBA 창조산업본부장은 "서울게임콘텐츠센터는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편됐다"며 "앞으로도 SBA의 다양한 게임 지원사업과 연계해 서울의 유망 게임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로 뻗어갈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