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토)
유아들이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유아들이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키즈TV뉴스 장길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유아문화예술학교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2주간 만 5세 특수교육대상유아 8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주요 과정은 ▲놀이 체육 ▲오감 미술 ▲클레이 드로잉과 같은 다양한 예술중심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대소근육발달과 관찰력,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의 강사는 해당 분야 전공자로 편성했다.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개개인별 특성에 따른 지도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인근 대학교 특수교육과 재학생이 '디딤돌교사'로 참석해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의 수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 운영이 특수교육대상유아에게 다양한 예술 중심의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고, 학부모에게도 방학 중 양육 부담을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길태 기자 new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