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솔로 콘서트 ‘2024 KEYLAND ON : AND ON’(2024 키랜드 온 : 앤 온)을 열고 올 한 해를 힘차게 시작한 키는 샤이니 도쿄돔 콘서트와 아시아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솔로 앨범의 비주얼 요소를 적재적소에 활용한 무료 체험형 전시를 오픈, 성수동 핫플레이스로 열띤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여기에 오는 5월 샤이니 앙코르 콘서트부터 첫 솔로 아시아 투어, 일본 솔로 싱글과 콘서트 등 반갑고 새로운 소식을 끊임없이 전해 키가 앞으로 샤이니 멤버로서,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다채로운 행보에 높은 기대가 쏠린다.
# 더 넓어지는 키랜드…글로벌 음악 활동ing
활발한 일본 활동도 계속된다. 키는 7월 6~7일 도쿄, 8월 10~12일 고베 솔로 콘서트를 화려하게 펼쳐 꿈 같은 시간을 선물할 전망이며, 공연 개최 시기에 맞춰 현지 새 싱글 발매도 예고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 믿고 보는 키어로…예능 꽉 잡았다
키는 고정 출연 중인 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나 혼자 산다’와 tvN ‘놀라운 토요일’을 등을 통해 특유의 센스와 재치, 독보적인 예능감을 선보여 전 세대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크라임씬 리턴즈’에서는 예리한 추리력과 몰입감 높은 연기를 바탕으로 맹활약, 출연진들 중 가장 높은 누적 상금을 기록해 눈길을 끈다.
또한 JTBC 다큐멘터리 토크 버라이어티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의 MC로 합류해 시청자들과 만나는 중이며, 남다른 눈썰미와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이 빛을 발한 유튜브 채널 ‘뜬뜬’의 ‘이달의 계원’을 비롯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매번 큰 화제가 되어 믿고 보는 ‘키어로’의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살림까지 접수…쏟아지는 광고 러브콜
더불어 최근 남다른 패션 센스와 세심한 자기관리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생활용품 전문 기업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가 론칭한 세탁세제 퍼울 앰버서더로 발탁, 광고계의 높은 주목도와 쏟아지는 러브콜을 실감케 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