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 있었니'는 박재정의 히트곡인 '헤어지자 말해요'가 수록된 정규 앨범 1집 'Alone(얼론)' 이후 1년 1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곡이다. 군 입대를 앞둔 박재정이 마지막 신곡을 고심 끝에 공개하는 것.
박재정은 지난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신곡은 '헤어지자 말해요'의 화자가 시간이 제법 흐른 뒤 그녀를 다시 마주쳤을 때의 감정을 바탕으로 만들었다"라며 '헤어지자 말해요'의 직접적인 후속곡임을 밝혔다.
신곡 '무슨 일 있었니'는 '헤어지자 말해요'에 이어 박재정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다. 정통적인 발라드 기법으로 진행되며, 오케스트라와 밴드들이 극적인 구성을 채워주는 '박재정표' 발라드다.
지난해 '헤어지자 말해요'를 통해 데뷔 10년 만에 멜론 발라드 차트 1위를 차지한 박재정은 '제38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음원부문 본상과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 발라드 부문 올해의 장르상 등 다양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현재도 리스너들에게 '헤어지자 말해요'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박재정의 입대 전 마지막 신곡에 팬들의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한편 박재정은 오는 5월 9일 오후 6시 신곡 '무슨 일 있었니'를 발매하고, 21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로맨틱팩토리]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