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 네이버 제공)
지원자는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에서 활동 카테고리를 선택 후, 블로그 클립, 네이버TV 등 숏폼 채널에 업로드한 콘텐츠 URL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 달 29일 발표되며, 선발된 2500명의 클립 크리에이터는 오는 8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2024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기존 10개였던 활동 카테고리가 25개로 세분화돼 다양한 분야의 전문 창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2024 상반기 대비 창작자 혜택 규모도 2배 이상 확대됐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특히 2024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는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베타)’에 참여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네이버는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가동해, 올 하반기 총 8억 원 규모의 수익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내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클립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제휴 프로그램 ‘브랜드 커넥트’와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도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는 향후 네이버앱 내 콘텐츠 추천 영역을 확대해 클립 크리에이터가 더 많은 사용자에게 자신의 콘텐츠를 공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