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웅진프리드라이프는 12일 '웅진프리드360, 450, 54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웅진' 브랜드를 정식으로 붙인 상조 서비스로, 고객 니즈에 따라 세 가지 등급으로 구성됐다.
가장 합리적인 '웅진프리드360'은 의전관리사 2명, 수의, 상복 8벌을 제공하는 에센셜 상품이다. '웅진프리드450'은 의전관리사 4명, 명품 수의, 상복 10벌을 제공하며 의전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스탠다드 상품으로 구성했다. 최상급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웅진프리드540'은 의전관리사 5명, 특 명품 수의, 상복 20벌과 함께 꽃제단 지원금 30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모든 상품에는 장례전문 의전팀 파견, 50여 종의 장례용품, 고인 전용 리무진 및 장의버스가 공통으로 포함된다. 장례 전에도 장지 컨설팅, 행정 절차 안내는 물론 유족 심리 치유, 유품 정리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상조 서비스를 넘어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플랫폼도 주목할 만하다. 상조 가입 즉시 건강검진, 리조트, 반려동물 돌봄, 홈케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멤버십 우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환 서비스 역시 대폭 확대됐다. 기존 웨딩, 돌잔치, 수연, 크루즈 여행, 어학연수, 홈인테리어, 장지 서비스에 더해 '혈당 홈케어'와 '시니어 모니터링'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혈당 홈케어는 가정에서 편리한 혈당 관리를 지원하고, 시니어 모니터링은 고령 가족의 일상 안전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휴사 결합상품 '웅진프리드60·80·100'도 함께 운영한다. 상조 가입과 함께 가전, 가구, 통신 등 제휴사 상품을 구매하면 가입 구좌에 따라 최대 400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만기 완납 후 장례 및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납입금 100%를 환급받을 수 있어 안전성도 높였다.
문호상 대표이사는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최고 수준의 VIP 의전 역량과 장례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이라며 "웅진그룹의 신뢰에 업계 1위의 의전 노하우와 장례 전문성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상조는 물론 여행, 웨딩, 시니어케어까지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고객의 삶과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