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경기 마을 미디어 활동가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의 우수마을미디어 콘텐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3회를 맞이할 예정이다. 특별히 올해는 경기지역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운영단으로 참여하여 프로그램 기획부터 함께 하였으며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력하여 총 2일에 걸쳐 진행된다.
1일 차에는 인기 코미디언 김인석씨와 마을미디어 활동가가 공동 진행을 맡아 마을미디어 시상식과 공개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일차에는 전국의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초청 토크와 마을미디어 발전 방향에 대한 대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100분 토론’의 진행자이면서 미디어 전문가인 정준희 교수의 특강을 통해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궁금해하는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우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어려워진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경기도의 우수한 마을미디어 활동가를 발굴하기 위한 자리이다”며 “내년도 신규 미디어센터 개소를 앞두고 더 많은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경기도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