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은 일제강점기, 비폭력 평화 독립운동임과 동시에 한민족의 독립 의지를 내세운 날이다. 우리의 것을 지키기 위해 목소리를 높인 선조들의 마음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오늘 문화포털에서는 우리가 지켜야 할 섬, 독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소개한다. 본 영상을 통해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돌이켜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01. 독도의 비밀을 풀어보자 <독도보물찾기>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노래를 들어 봤을 것이다. 지켜야 할 섬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으나 정작 독도에 대해 알고 있는 지식은 많지 않다. 독도체험관에서는 대표 캐릭터 강치와 삽살개와 함께 독도의 비밀을 찾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식과 함께 섬의 장관을 집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02. 우리 땅 밟으러 가는 길 <울릉도, 독도로 가는 길>
야외 활동이 자유롭지 않은 시기, 가상공간에서 울릉도와 독도로 떠날 수 있는 VR 영상을 소개한다. 외교부가 준비한 본 영상은 인천국제공항에서부터 시작해 배를 타고 섬에 도착하는 여정까지를 담아 직접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쉽사리 갈 수 없는 섬, 울릉도와 독도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360도 VR 콘텐츠를 통해 알찬 3.1절을 보내보자.

03. 독도 밑 바닷속 모습 <독도 해저로드뷰>
독도 앞바다에는 수많은 해양생물들이 살고 있다. 바다 밑의 아름답고도 흥미로운 세계로 떠나고 싶다면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이 제공하는 본 영상을 주목해보자. ‘독도 해저로드뷰’ 영상은 바다를 헤엄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360도 VR 영상으로 제작했다. 직접 랜선 스쿠버다이버가 되어 독도 앞바다를 누비는 시간이 될 것이다.

독도 인근에 위치한 섬 울릉도는 항상 함께 언급되는 지역이다. 독도와 마찬가지로 화산섬이며, 형성된 기간이 짧아 생물학적 해양학적 가치가 뛰어난 곳이다. 동해에 우뚝 서있는 섬이자 같은 행정구역 아래 있는 울릉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영상을 통해 우리 땅과 자원의 소중함을 잊지 않길 바란다.
역사와 문화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는 3.1절, 우리가 지켜온 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와 함께하는 것은 어떨까? 시작의 달인 3월을 더욱 풍족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