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일)

동물 캐릭터 특징…인형과 팬시·문구류 및 주방·리빙용품 등 총 30여종 구성

아성다이소가 선보이는 ‘2023 봄 시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캐릭터 상품.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선보이는 ‘2023 봄 시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캐릭터 상품. [사진=아성다이소]
[글로벌에픽 편집국]
생활용품점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가 캐릭터 상품 ‘2023 봄 시즌 볼이 빵빵한 친구들’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볼이 빵빵한 친구들’은 아성다이소에서 지난 2019년 ‘가을 시즌 기획전’에서 처음으로 다람쥐 캐릭터를 출시, 품절 상황에 다다르며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거래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이후 가을마다 새로운 캐릭터와 상품 카테고리로 확장해 왔다. 지난해 봄에도 봄 감성을 입힌 캐릭터 인형을 선보였고, 매년 시즌에 어울리는 ‘볼이 빵빵한 친구들’로 찾아오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봄을 맞아 토끼, 다람쥐, 쿼카 캐릭터가 꽃장식 헤어핀과 스카프로 단장한 모습을 귀엽게 디자인했고, 인형부터 활용도 높은 팬시·문구류, 주방·리빙용품 등 총 30여종을 선보인다.

먼저 인형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꽃단장한 스카프 인형과 꽃이 달린 얼굴 인형은 침대나 소파 위 인테리어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얼굴 걸이 인형은 한손에 잡히는 작은 사이즈로 책가방, 에코백 등에 달아 연출할 수 있다. 캐릭터 손목 쿠션도 눈여겨볼 만하다.

팬시·문구류는 새 학기를 위한 문구용품과 함께 목걸이 카드 홀더도 선보인다. 동물 얼굴 모양 수첩과 떡메모지는 간단한 필기나 메모할 때 쓰기 좋고,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인 스티커팩과 떼어쓰는 마테는 나만의 다이어리를 봄 분위기로 바꿔줄 때 활용할 수 있다. 목걸이 카드 홀더는 앞면에 ‘볼이 빵빵한 친구들’이 그려져 있고, 뒷면에는 교통카드를 넣을 수 있는 투명 포켓이 있어 학생증이나 사원증을 넣기에 적당하다.

주방과 거실 등에 걸맞는 아이템도 마련했다. 동물 캐릭터 얼굴이 그려진 쌓는 머그컵과 멜라민 접시는 집에서도 봄날의 홈 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원터치 텀블러는 원터치 버튼을 적용해 아이들의 등교 준비물로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신발 걸레는 ‘볼이 빵빵한 친구들’을 슬리퍼 전면에 디자인했고, 걸어다니면서 바닥 먼지를 청소할 수 있다. 발매트는 동물 모양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봄을 맞아 ‘볼이 빵빵한 친구들’ 캐릭터를 새롭게 꽃단장해 선보이고, 활용성이 높은 아이템을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다이소의 ‘볼이 빵빵한 친구들’과 함께 따스하고 화사한 봄맞이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편집국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