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월)

제6차 인천광역시 지능정보화 기본계획(2024~2026) 수립 용역
인공지능, 데이터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특화서비스 적극 발굴

인천시는‘제6차 인천광역시 지능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사업 추진. [사진=인천시]
인천시는‘제6차 인천광역시 지능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사업 추진.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일, 민선8기 시정 비전과 목표를 반영한 새로운 정보화 비전을 위한 ‘제6차 인천광역시 지능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본계획은 지능정보화 정책의 효율적·체계적 추진을 위한 행정, 경제, 도시, 산업 등 전 분야에 걸친 지능정보화 중장기 청사진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4일 입찰 공고를 냈으며, 이달 25일에 제안서를 접수한다. 이후 제안서 평가 및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사업자가 선정되면, 180일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기본계획의 면밀한 검토를 위해 ‘인천광역시 지능정보화위원회’를 비롯한 전문가 자문단, 실무 추진단, 관계부서 의견수렴, 시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계획(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지능정보화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립·확정하게 된다.

시는 이번 사업에서 디지털 혁명이라는 전환기를 맞아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을 반영한 ▴정보화 비전 및 전략 수립과 ▴비전 실현을 위한 분야별·연차별 추진 로드맵을 도출하며, ▴이행계획에 대한 재원조달 방안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시정혁신 방안 강구 등 핵심과제도 마련할 방침이다.

천준호 시 기획조정실장은 "인천시만의 특화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디지털 행정혁신 가속화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종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5.20 ▲7.57
코스닥 860.37 ▼3.79
코스피200 372.37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