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0(목)

한국조리기능장협회와 MOU 체결···자동화 요리 시스템·로봇 서비스 모델 공동 개발

[사진=코가로보틱스]
[사진=코가로보틱스]
급변하는 F&B 시장의 요구와 대한민국 외식 사업자들을 위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로봇 기업과 조리 전문가가 의기투합했다.

AI자율주행 로봇기업 코가로보틱스(대표 박승도)는 29일, 한국조리기능장협회(이사장 차원)와 요리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서비스 모델을 개발·보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가로보틱스는 자체 기술로 제작한 AI 자율주행시스템인 코나 솔루션과 로봇 운영체계를 기반으로 서빙로봇, 물류로봇, 그리고 모빌리티를 가지는 다양한 로봇을 개발해, 제품화에 주력하고 있는 로봇 기업이다.
대표 제품으로 서빙로봇 ‘서빙고’를 씨제이 푸드빌을 비롯한 F&B 대기업과 골프장, 프랜차이즈 식당 등에 납품하고 있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는 조리 분야의 축적된 기술로 후진을 양성하고 한국 음식문화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1992년 출범한 이래 30여 년간 1,000여 명의 기능장을 배출한 조리 분야 최고의 협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가로보틱스가 보유한 다양한 순수 국내 개발 로봇 원천기술 및 R&D 능력에 한국조리기능장협회에 소속된 국내 최고·최대의 조리기능장들이 보유한 요리 전문성과 지식,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F&B 시장을 선도할 요리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서비스 모델 개발을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코가로보틱스 박승도 대표는“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미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푸드테크 분야에서 유의미한 결과물은 물론,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외식 사업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9.16 ▲4.80
코스닥 775.48 ▼2.76
코스피200 345.21 ▲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