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월)

소상공인대회에 대통령 첫 참석…"재난지원금 환수 전액 면제" 재확인

윤석열 대통령,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격려사(사진=연합)
윤석열 대통령,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격려사(사진=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서 격려사를 하고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저리융자 자금 4조 원을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특단의 지원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고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석해 격려사에서 "소상공인에게 지원의 손길을 힘껏 내미는따뜻한 정부가 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코로나 시기 선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8천억 원 환수금을 전액 면제할 것"이라며 지난달 29일 고위 당정협의회 결정 사항을 재확인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국회 시정연설에서 "총 12만 명의 소상공인들에게 저리 융자를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에너지, 원재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스요금 분할 납부제를 실시하고 노후화된냉난방기 6만4천 개를 교체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연중 상시 운영하는 전 국민 소비 축제와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행사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대회 위시볼 점등 퍼포먼스 하는 윤석열 대통령(사진=연합)
소상공인대회 위시볼 점등 퍼포먼스 하는 윤석열 대통령(사진=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서 위시볼(wish ball) 점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소상공인대회에 현직 대통령이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는 요식업, 미용업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 2천여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본행사에 앞서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펫산업연합회 등이 운영하는 업종별 부스를 둘러보고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결선 참가자들에게 덕담을 건넸다. 또 소상공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연합=자료)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84.26 ▼23.37
코스닥 852.67 ▼4.84
코스피200 380.88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