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ZEROBASEONE의 두 번째 미니 앨범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는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총 213만 1352장이 팔렸다.
이로써 ZEROBASEONE은 데뷔 약 4개월 만에 2개 앨범 연속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들이 지난 7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 IN THE SHADE (유스 인 더 셰이드)'는 지난 9월 써클 월간 차트 기준 누적 판매량 203만 4594장을 기록한 바 있다.
ZEROBASONE은 2개 앨범 연속으로 단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K-POP 그룹이다.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 IN THE SHADE'는 발매 단 하루만에 약 124만 장, 두 번째 미니 앨범 'MELTING POINT’는 약 145만 장 판매량을 기록했다.
ZEROBASEONE은 음반뿐 아니라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3일 오전 기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미니 2집 전곡 누적 스트리밍 수 527만을 넘어섰고, 타이틀곡 'CRUSH (가시)'는 누적 스트리밍 수 175만을 돌파했다.
'CRUSH (가시)'를 비롯 'MELTING POINT', 'Take My Hand (테이크 마이 핸드)', 'Kidz Zone (키즈존)', 'Good Night (굿나잇)' 등 전곡이 멜론 HOT100 차트에 진입했고, 'CRUSH (가시)'는 물론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In Bloom (인 블룸)'이 TOP100 차트에서 선전 중이다.
한편,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ZEROBASEONE은 'CRUSH (가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로즈의 사랑으로 꿈을 찬란하게 피워낸 아홉 멤버가 이제는 제로즈를 위해 더 단단한 존재가 되어 그들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결연한 다짐을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해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웨이크원]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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