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토)
위클리, 미니 5집 방송 활동 호평 속 종료…"데일리 덕에 행복했던 시간"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위클리가(Weeekly)가 미니 5집 공식 음반 방송 활동을 마무리하며 글로벌 대세 걸그룹다운 성장세를 입증했다.

소속사 측은 20일 “위클리가 지난 1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약 3주간 이어진 미니 5집 '컬러라이즈(ColoRise)'의 '브룸 브룸(VROOM VROOM)'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을 통해 위클리는 1년 7개월 만 공백 끝 가요계로 화려히 복귀하며 여전한 글로벌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신곡 '브룸 브룸'은 음원 발매 이후 네이버 뮤직앱 바이브 급상승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것은 물론, 새 앨범 '컬러라이즈'는 글로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태국, 홍콩 등 최상위권에 등극하며 국내외를 아우른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위클리는 이번 활동으로 틱톡 뮤직 'K- Moods Gangnam Night Driving' 커버, 미국 타이달 케이팝 퀸즈 플레이리스트 커버를 장식하며 글로벌 대세 다운 저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처럼 오래 간의 공백이었음에도 국내외 온오프라인에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며 앨범명 '컬러라이즈(ColoRise)'처럼 다채로운 색깔로 비상에 한 발 다가간 위클리는 막방 종료 직후 19일 공식 SNS 등지를 통해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멤버들은 "'컬러라이즈' 앨범이 세상에 나오고 첫 무대를 보여주었던 순간이 떠오른다. 오랜 만의 '데일리(공식팬덤명)'의 응원법을 들으며 벅찬 감정을 느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여러분의 사랑 덕에 단 한순간도 지치지 않고 완주할 수 있었고, 오늘로 방송이 끝났지만 팬들을 가까이 볼 수 있어 너무나도 행복했던 시간”이라는 멘트와 함께 인증샷을 공개해 팬들에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미니 5집 '컬러라이즈'의 활동곡 '브룸브룸'으로 거침없는 성장세와 글로벌 존재감을 입증한 위클리는 20일 생방송 네이버 'N-POP(엔팝)'을 비롯한 풍부한 '컬러라이즈'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전망이다.

최근 그들은 데일리 1기 모집, 공식 응원봉 출시 등 팬 프로모션을 지속, 공식 팬미팅 가능성을 암시해 팬들의 들뜬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