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목)
(사진=연합)
(사진=연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부산 가덕도 방문 도중 습격당한 사건으로 여야 정치권도 잇달아 공식 일정을 취소하거나 최소화하고 있는 분위기다.

이 대표를 포함한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가덕도 방문 후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과 오찬을 할 예정이었지만 피습 사건으로 양산행 일정을 취소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대전 방문에 이어 대구를 찾을 예정이었지만 일부 일정을 취소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전 국립현충원을 참배하고 대전시당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 뒤 대구로 내려갔다. 그는 대구에서 열리는 대구시당·경북도당 합동 신년 인사회에만 참석한 뒤 곧장 서울로 돌아올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대전에서 기자들이 병원 방문 계획을 묻자 "빠른 회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치료 상황을 보고 일정을 잘 맞춰보겠다"고 답했다.

국민의힘은 소속 의원들에게 언행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들에게 보낸 알림 메시지를 통해 "이 대표 쾌유 기원 외 불필요한 발언은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여야는 이날 오후에 예정됐던 민생법안 논의 기구 '2+2 협의체' 회의도 취소했다.

3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리는 대통령실 신년 인사회도 민주당과 정의당 지도부 모두 불참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당초 이 대표가 참석 여부를 고심하고 있었으나 피습으로 불가능해졌고, 홍익표 원내대표는 3일 오전 이 대표 피습에 따라 열리는 비상 의원총회를 주재해야 하는 상황이다.

정의당 지도부 역시 이날 광주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실 신년 인사회에 불참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전날 사건 현장에서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돼 응급 치료를 받은 뒤 이후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져 내경정맥 손상이 확인돼 2시간가량 혈관 재건술 등의 수술을 받았다.

수술을 마친 이 대표는 전날 오후 중환자실로 이동해 회복 중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92.06 ▲4.62
코스닥 868.93 ▼0.79
코스피200 365.13 ▲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