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일)

메가박스, 왕가위 감독 기획전 진행…‘중경삼림’ ‘해피 투게더’ ‘화양연화’ 다시 본다

승인 2024-02-07 14:00:00

메가박스, 왕가위 감독 기획전 진행…‘중경삼림’ ‘해피 투게더’ ‘화양연화’ 다시 본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기획전이 메가박스에서 열린다.

메가박스는 7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을 상영하는 기획전 ‘우왕- 왕가위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으로 왕가위 감독의 작품을 이미 접한 관객에게는 그 당시 추억과 감정을 회상하고, 작품을 아직 접하지 못한 10대, 20대 관객에게는 좋은 영화 이상의 신선한 충격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왕가위 감독 기획전은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전국 메가박스 49개 지점에서 진행하여 상영작은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세 작품이다.

‘중경삼림 리마스터링’은 네 남녀가 만들어낸 두 가지의 특별한 로맨스를 다룬다. 왕가위 감독을 세계적인 감독의 반열에 올린 작품이다.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는 함께 살 곳을 찾아 아르헨티나에 정착한 두 남자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당시 동성애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아름답고 매혹적으로 담은 영상미와 감성으로 큰 사랑 받았다. 왕가위 감독은 이 작품으로 ‘50회 칸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화양연화 리마스터링’는 중년의 두 남녀의 완숙한 사랑을 담았으며, 왕가위 감독 특유의 미장센이 빛을 발하는 작품이다.

메가박스는 왕가위 감독 기획전을 다양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가박스 시그니처 굿즈 ‘드로잉카드’를 관람객 대상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박스 ‘드로잉카드’는 앞면에 각 작품의 대표적인 한 장면을 드로잉 아트로, 뒷면에는 공식 포스터를 담았다. 손바닥만 한 작은 카드 크기로 보관 및 수집에도 용이한 굿즈이다. 드로잉카드는 기획전 각 영화 관람 시 선착순 무료 증정된다. 이후 기획전 세 작품을 모두 관람한 관객 중 추첨을 통해 3개의 드로잉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드로잉보드를 추가 증정한다.

왕가위 감독 기획전 세 작품을 합리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획전 패키지도 마련된다. 기획전 패키지는 3개 작품 전용 관람권 1매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가박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27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으로 왕가위 감독 특유의 감성적인 색채와 독특한 촬영법을 다시 한번 주목하면서 좋은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극장에서 느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로잉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좋은 콘텐트를 많은 관객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폭넓은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