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측은 14일 “스트레이 키즈가 2022년 6월 22일 발매한 일본 미니 2집 'CIRCUS'와 동명인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로써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 'MANIAC'(매니악), 'Hellevator'(헬리베이터),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 '특', '강박 (방찬, 현진)', '락 (樂)'에 이어 일본 발매곡 'CIRCUS'까지 총 13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고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타이틀을 이어갔다.
'CIRCUS' 뮤직비디오 1억 뷰는 현지 오리지널 곡 기준 그룹의 자체 첫 성과이자 K팝 4세대 그룹 최초, K팝 보이그룹 기준으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은 두 번째 기록으로써 막강한 현지 인기를 실감케 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곡으로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핫 앨범', '아티스트 100'까지 주간 차트(2022.06.20~06.26) 3관왕을 이뤘으며 멕시코, 스페인을 비롯한 총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커다란 사랑을 받았다.
이들은 최근 일본에서 또 하나의 호기록을 썼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3월 29일~31일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네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4TH FANMEETING 'SKZ'S MAGIC SCHOOL''('스키즈의 마법 학교')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