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측은 22일 “에이티즈가 일본의 음악방송, 라디오, 예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지상파 광고까지 섭렵하며 갈수록 높아지는 현지 관심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에이티즈는 일본 유명 제약회사인 로토제약의 선크림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뜨거운 반응을 자아냈으며,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TV 광고로 일본 전역의 안방을 장악하며 현지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또한 이들의 일본 최신곡이 사용된 온라인 버전 영상까지 함께 공개되어 파급력을 높일 예정이다.
앞서 에이티즈가 지난달 28일 발매한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는 발매 첫날에만 약 18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화제에 올랐다. 이는 2023년 3월 발매했던 일본 싱글 2집 '리미트리스(Limitless)'의 발매 당시의 기록을 약 8배나 뛰어넘은 수치로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여준 바 있다.
또한 '낫 오케이'는 일본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타워레코드 일간 판매 차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레코초쿠 일간 음반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으며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 차트 2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차트에서 최정상을 차지하며 존재감을 빛냈다.
더불어 일본 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해당 앨범은 2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기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는가 하면, '낫 오케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남다른 글로벌 위상을 자랑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31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에서 열리는 '케이콘 홍콩 2024(KCON HONG KONG 2024)'에 출연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