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월)
방용국, 신보 ‘3’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BAD'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가수 방용국이 완성도 높은 신보를 예고했다.

소속사 YY엔터테인먼트는 22일 “방용국이 오늘 0시 소속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EP '3'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미지 속 흑백의 심플한 색감과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신보에는 스페인어 제목이 눈에 띄는 첫 번째 트랙 'MOVIMIENTO(모비미엔토)'를 시작으로 'BAD(배드) (feat. YOUHA)', 'IXLU(아이엑스엘유)', 'NUMB(넘)', 'BUSS IT DOWN(버스 잇 다운)', 'IXLU Clean Ver.'까지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BAD'는 독보적인 음색과 보컬 실력, 프로듀싱 능력으로도 인정받는 아티스트 유하(YOUHA)와의 듀엣곡이다. 묵직한 저음의 보이스가 매력적인 방용국과 유하의 만남에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방용국은 이번에도 전곡의 프로듀싱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작곡가진 크레딧 중에서도 가장 앞에 이름을 올려 메인 프로듀서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YY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앨범은 전곡이 타이틀곡이라는 생각이 들 만큼 완성도가 높은 앨범이다"라며 "특정 곡이 아닌 전곡을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새로운 장르들을 시도한 앨범인 만큼 신선함과 음악성, 대중성을 전부 만족시킬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3'는 방용국이 전작 'THE COLORS OF LOVE(더 컬러즈 오브 러브)' 이후 약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컴백에 앞서 지난 15일과 17일(현지 시간) 호주 멜버른과 시드니에서 공연을 펼친 방용국은 오는 4월 대규모 미주 투어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활동을 이어간다.

한편 방용국의 세 번째 EP '3'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제공 = YY엔터테인먼트]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44 ▲31.11
코스닥 869.72 ▲12.90
코스피200 364.48 ▲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