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월)
라포엠, 24일 새 싱글 'MIRROR' 발매…이지 리스닝 음악 도전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이 이지 리스닝 음악에 도전한다.

소속사 측은 24일 “라포엠이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MIRROR(미로)'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MIRROR'에는 미로에 갇힌 듯한 역경 속에서도 도전의 꽃을 피워내겠다는 라포엠의 의지가 담겼다. 이번 싱글에는 상반된 분위기의 더블 타이틀곡 '미로(Mirror)', 'Rose(로즈)'가 수록된 가운데, 라포엠은 이지 리스닝 음악으로 새로운 변신을 선보인다.

첫 번째 타이틀곡 '미로(Mirror)'는 딥하우스 기반의 세련된 비트와 라포엠의 섬세한 보컬 변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위험한 사랑을 거울로 만들어진 미로에 비유, 그 안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위태로운 화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아이브의 'After LIKE'를 만든 서지음 작사가와 노르웨이 출신 작곡가진이 탄생시킨 곡인 만큼 높은 완성도를 예고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어둠 속에서 혼란을 겪는 네 멤버의 모습이 담긴다. 거울과 나비, 고장난 올드카 등 몽환적이면서도 이질적인 오브제로 혼돈을 시각화한 가운데, 멤버들은 강인한 눈빛으로 고난을 이겨내리라는 의지를 드러낸다. 이를 통해 위험한 길을 가고자 하는 감정과, 이를 막아서는 이성이 대립하는 과정을 추상적으로 그려낸다.

두 번째 타이틀곡 'Rose'는 강렬한 일렉 기타 사운드 위로 라포엠의 수려한 하모니가 더해진 얼터너티브 R&B 기반의 팝 장르다. 농염한 사운드 위로 가시에 찔리는 고통이 있더라도 목표를 쟁취하겠다는 라포엠의 각오를 녹여냈다. 라포엠의 미니 2집의 수록곡 '닻 (Anchor)'으로 호흡을 맞춘 브라더수와 김진아 (Jina)가 이번 곡으로 다시 한번 힘을 보태 멤버들과의 최고의 시너지를 선보인다.
라포엠은 이번 싱글을 통해 이전까지 보여주지 않은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이들은 대중성과 음악성을 갖춘 이지 리스닝 음악으로 크로스오버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세련되면서도 치명적인 면모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라포엠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MIRROR'를 발매한다.

[사진 제공 = 스튜디오 잼(Studio JAMM)]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6.49 ▲11.87
코스닥 846.04 ▼9.02
코스피200 372.75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