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월)

소외 어린이 위한 교육·영양 구호물품 직접 구성 ‘페이커 패키지’ 선보이며 동참 호소

‘유니캐스터’로 활동 중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교육 · 영양 지원 구호품으로 구성된 ‘페이커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캐스터’로 활동 중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교육 · 영양 지원 구호품으로 구성된 ‘페이커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유니세프 생명을 구하는 선물 ‘페이커 패키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유니세프 생명을 구하는 선물은 후원자가 지원하고 싶은 구호물품을 선택하면 유니세프 물류센터를 통해 현지 어린이들에게 해당 구호품이 전달되는 캠페인으로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사업에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3월 ‘유니캐스터’에 임명된 ‘페이커’는 전 세계 모든 어린이의 공평한 교육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며 ‘교육과 영양’ 주제의 구호물품으로 ‘페이커 패키지’를 구성해 선보였다.

‘페이커 패키지’는 후원금 3만 원 상당의 고영양 비스킷 60개, 영양실조치료식 15개, 공책 6개, 연필 40자루, 유니세프 책가방 1개로 이뤄졌으며, 캠페인 참여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또한, ‘페이커’는 유니캐스터 활동에 더해 ‘페이커 패키지’ 기부에 직접 참여하며 캠페인 확산에 힘을 보탰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분쟁과 재난 등으로 제대로 된 교육과 영양을 누리지 못하는 어린들이 전 세계에 굉장히 많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팠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배우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지구촌 어린이를 위한 유니세프 활동에 동참해 주시는 ‘페이커’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선사하는 ‘페이커’님의 선한 영향력에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시길 희망하며, 어린이들의 교육과 영양을 지원하는 이번 ‘페이커 패키지’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페이커’는 이번 캠페인 이전에도 2018년 유니세프의 아동·청소년 폭력 근절 글로벌 캠페인 ‘엔드 바이올런스 (#ENDviolence)’에 동참하며 어린이 보호에 앞장선 바 있다. 3월부터는 선한 영향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를 통해 유니세프의 이념과 가치를 알리는 ‘유니캐스터’로 임명돼 활동 중에 있다.

한편,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도움을 받는 개발도상국에서 도움을 주는 선진국형 국가위원회가 된 유일한 국가위원회이다.

‘유니캐스터’ 임명식에서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교육·영양 지원 구호품으로 구성된 ‘페이커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캐스터’ 임명식에서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교육·영양 지원 구호품으로 구성된 ‘페이커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