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일)
이미지=하나증권 제공
이미지=하나증권 제공
하나증권(대표 강성묵)은 홍콩 엠퍼러(Emperor)증권과 업무협약을 맺고, 홍콩 현지 VIP손님들을 대상으로 한국주식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주식투자에 관심있는 홍콩 VIP 손님들은 한국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현지 엠퍼러(Emperor)증권 지점에서 하나증권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다. 또한 한국주식투자 시 필요한 송금, 환전 등 프로세스도 엠퍼러(Emperor)증권을 통해 손쉽게 서비스 받을 수 있다.

홍콩 엠퍼러(Emperor)증권은 1990년 설립된 홍콩 대표 로컬 증권사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산운용사 등 금융계열사와 함께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금융지주사 엠퍼러 캐피탈 그룹(Emperor Capital Group)의 100% 자회사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은 “홍콩, 싱가포르 등 외국인투자자들의 국내 주식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외국인투자자들이 손쉽게 국내주식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프로세스들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올해 초 외국인투자솔루션팀을 신설해 비거주외국인 손님을 위한 매매, 입·출금 환전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등 외국인 손님 대상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yck@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84.26 ▼23.37
코스닥 852.67 ▼4.84
코스피200 380.88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