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는 지난 6월 6일(이하 현지 시간) 시애틀을 시작으로 8일 오클랜드, 11일 로스앤젤레스, 14일 슈거랜드, 16일 어빙, 18일 애틀랜타, 20일 페어팩스, 23일 뉴어크, 26일 시카고, 28~29일 토론토에 이르기까지 북미 10개 도시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ITZY 2ND WORLD TOUR <BORN TO BE>'(<본 투 비>) 일환 단독 콘서트를 전개하고 믿지(팬덤명: MIDZY)와 만났다.
이번 미주 투어는 시애틀,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어빙, 애틀랜타, 페어팩스, 뉴어크, 토론토 등 대다수 지역에서 매진을 달성해 열띤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ITZY는 공연장을 찾아준 팬들을 위해 '달라달라', 'WANNABE'(워너비), 'Not Shy'(낫 샤이), 'LOCO'(로꼬), 'SNEAKERS'(스니커즈), 'CAKE'(케이크), 'UNTOUCHABLE'(언터처블) 등 대표곡부터 수록곡, 솔로 스테이지까지 다채로운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세트리스트를 마련해 만족도를 높였다.
미주 투어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멤버들은 "믿지들이 '이번 투어 함께해 줘서 고맙다'는 메시지를 전해줬는데, 보자마자 울컥하고 감동했다. 사랑하는 팬분들을 눈으로 담아 갈 수 있어 정말 감사하고 좋은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ITZY가 되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전하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특히 ITZY는 이번 미주 투어 중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으로 팬들과 더 가깝게 소통했다. 잭 생 쇼(Zach Sang Show), Z100New Yok, 빌보드 뉴스, 버즈피드(BuzzFeed), 얼루어(Allure) 등 현지 유수 매체와 함께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글로벌 관심을 모았다.
미주 투어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한 ITZY는 오는 7월부터 아시아 투어를 이어간다. 7월 20일 타이베이, 8월 3일 마닐라, 10일 홍콩 등지로 이동해 전 세계 28개 지역 32회 규모의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월드와이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