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하는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인기에 힘입어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확대 운영한다.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진행되는 쿠킹클래스는 서툴지만 요리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부터 매일 뭘 해먹을지 고민하는 이들 모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매번 조기 매진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 5월에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시범 운영하였으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익숙한 공간에서 요리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온라인에서 다같이 요리를 배우니 동기부여도 되고 좋다”,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만족한다” 등 긍정적인 피드백과 4.71점(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 이에 9월부터는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추가 개설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알리기로 했다.
온라인 쿠킹클래스 첫 번째 주제는 ‘아이반찬 만들기’다. 아이들에게 맛있고 영양가 있는 반찬을 만들어주고 싶지만 솜씨가 부족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거나, 요즘 아이들 입맛에 맞는 반찬을 손쉽게 만드는 법이 궁금한 이들에게 최적의 요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치에 필요한 모든 양념이 황금 비율로 담겨 있어 신선한 재료와 양념만 준비하면 누구나 맛있는 김치를 5분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과 추가 양념 없이 소스 하나로 맛있는 밑반찬을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반찬소스’를 활용해 겉절이, 멸치볶음, 진미채, 장조림 등을 1시간 안에 모두 요리하는 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두 번째 쿠킹클래스 주제는 냉장고에 남아있는 재료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이른바 ‘냉파’, 냉장고 파먹기다. 다른 양념 없이도 쉽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요리에센스 연두’와 깊고 구수한 맛이 일품인 양반가의 비법장 ‘토장’ 등을 활용해 배추된장국, 달걀양배추찜전, 소불고기덮밥 등 고수의 요리스킬이 필요할 듯한 요리들을 쉽고 맛있게 만들어 볼 예정이다.
9월 온라인 쿠킹클래스 참가 신청은 새미네부엌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을 통해 9월 1일까지 받는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새미네부엌 반찬소스 △조선고추장 △연두 등 요리에 필요한 제품과 레시피북으로 구성된 ‘요리 키트’를 1만 원에 구매하면 클래스 준비 완료. 클래스 참여 인증만 해도 전원에게 샘표 마켓 상품권을 제공하며, 클래스를 통해 만든 요리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아이반찬 만들기’ 클래스는 9월 24일 오전 11시에, ‘냉장고 파먹기’ 클래스는 9월 25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샘표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유하는 쿠킹클래스가 매회 조기 매진은 물론 참가자 만족도도 높아 온라인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며 “익숙한 공간에서 요리할 수 있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요리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통해 요리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