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 런처에서 구동되고 있는 로커스 게임체인 화면]](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611084503624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크레타 런처에서 구동되고 있는 로커스 게임체인 화면]
지난 2일과 3일 양일 간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글로벌 CBT는 사전 참가 신청 접수자 수가 1,000명을 넘었으며 동시 접속자 수는 최대 500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이번 CBT에서는 ‘포트리스 W’ 등 로커스 게임체인 기술 적용을 통해 서버 없이 구동되는 다양한 서버리스 게임들을 선보였으며 게임체인 노드가 포함된 크레타 런처를 통해 참여자들이 직접 블록체인 노드를 운영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이어 크레타 멀티버스에서는 현재까지 개발된 생태계 콘텐츠 공개 및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스크린샷 등으로 자신만의 NFT를 실시간으로 발행해보고 특정 퀘스트를 완료해 나가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했다. 또한 이들에게는 크레타 테스터 NFT 인증서 및 멀티버스 내 재화 ‘CP’가 특별 지급됐다.
또한 크레타의 탈중앙화 커뮤니티 서비스인 슈퍼클럽과의 연동 이벤트를 통해 멀티버스와 Web3 커뮤니티의 강력한 연결성을 선보였다. 참여자들은 크레타 멀티버스의 스크린샷을 NFT로 민팅 후 ‘슈퍼클럽’에 공유하고 해당 디지털 자산을 여러 명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다중전송(Real Time Multi-transaction) 기능을 직접 경험해보며 크레타의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만끽했다. 해당 이벤트는 크레타 멀티버스, 슈퍼클럽, 탈중앙화 지갑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한 새로운 Web3 생태계를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었다는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크레타는 이번 CBT 기간을 통해 확인한 다양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정식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필리핀 및 인도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기대감을 확인한 만큼 해당 지역을 포함한 이머징 마켓에서부터 서비스를 적극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CBT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과 이후 공지사항 등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슈퍼클럽 내 크레타 월드 클럽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레타 멀티버스 센트럴 시티 전경]](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611092709752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크레타 멀티버스 센트럴 시티 전경]
![[크레타 멀티버스 내 배틀아레나 플레이 모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611093105093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크레타 멀티버스 내 배틀아레나 플레이 모습]
![[CBT 기간동안 증정된 참여자를 위한 디지털 경품]](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611093506876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CBT 기간동안 증정된 참여자를 위한 디지털 경품]
![[슈퍼클럽내 Creta World 클럽을 통해 전달된 이번 테스터들의 다양한 피드백]](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061109400685748439a487410625221173.jpg&nmt=29)
[슈퍼클럽내 Creta World 클럽을 통해 전달된 이번 테스터들의 다양한 피드백]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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