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창의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 각 10회씩, 총 20회 진행됐다.
학생들은 AR 콘텐츠 체험부터 제작까지 단계적으로 디지털 신기술을 경험했다.
특히, AR 착시 마법사, 할로(Halo) AR 체험, 캐릭터 디자인 등 디지털 도구 활용과 AR 체험을 결합한 활동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란주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증강현실 프로그램으로 구현해 신세계를 경험하는 듯한 색다른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광명시를 디지털 교육 선도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디지털혁신교육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이 의미 있는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디지털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정훈 글로벌에픽 기자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