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빌리프랩은 10일 “아일릿이 오는 2월 14일 일본 오리지널 곡 ‘Almond Chocolate’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곡은 오는 3월 7일 개봉하는 현지 영화 ‘얼굴만으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를 위해 특별 제작됐다. 꽃미남 선배를 좋아하는 여자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둔 영화의 주제곡이다. 누적 판매량 200만 부를 돌파하며 1020 여성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작품과 ‘Z세대 아이콘’ 아일릿의 협업에 이목이 쏠린다.
‘Almond Chocolate’은 ‘최애’(가장 사랑하는 상대)’를 향한 뜨거운 마음을 표현한다. 극 중 여자 주인공 사이난(쿠마다 린카)의 심정을 그대로 표현한 가사와 귀여운 곡조가 특징이다. 일본 밴드 세카이노 오와리(SEKAI NO OWARI)의 리더 나카진과 ‘봄날’·‘다이너마이트’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피독(Pdogg)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아일릿은 “영화관에서 저희의 목소리가 흘러나온다고 생각하니 정말 설렌다”라며 “‘최애’가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구성돼 있다”라고 곡의 감상 포인트를 전했다.
아일릿은 일본 정식 데뷔 전부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들은 ‘제66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K-팝 걸그룹으로서는 13년 만에 신인상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데뷔곡 ‘Magnetic’으로 빌보드 재팬 2024년 연간 ‘핫 100’, ‘틱톡 송’, ‘스트리밍 송’, ‘다운로드 송’ 등 다수 차트에서 해외 아티스트 곡 가운데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일릿은 일본 대표 연말 음악방송 프로그램 ‘홍백가합전’, 일본 NTV ‘발표! 올해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 ~연간 뮤직 어워드 2024~’ 등에 출격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Magnetic’은 지난 9일 발표된 멜론 2024년 연간 차트에서 8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3월 25일 발매된 이 곡은 4월 차트에서 1위를 찍은 뒤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아울러 이 노래는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4월 20일 자)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4월 5일 자)에 진입, K-팝 데뷔곡 최초·최단기 입성 신기록을 세우는 등 ‘Magnetic’ 열풍을 일으키며 아일릿을 단숨에 ‘슈퍼 신인’ 반열에 올려놓았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