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 스마트테크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본 사업은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 지원 사업 ▲고양 스마트 모빌리티 혁신 기업 유치 사업, 총 2개 세부 사업으로 추진된다. 지원 규모는 총 7개 사 내외이며 기업당 최대 5,000만 원을 지원한다.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 지원 사업’은 시민이 발굴한 도시문제에 대해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구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고에서 ▲골목길 방범 환경개선 ▲고양시 지하보도 활성화 ▲호수공원 애견 놀이터 활성화 ▲체육공원 전광판 활용 개선 등 안전분야와 생활복지 분야의 솔루션 보유 기업을 3월 31일까지 모집해 3개 사를 선정한다.
이 사업에서는 ▲모빌리티 기업의 혁신 기술 개발 및 타업종의 모빌리티 기술 융합 기술 개발 ▲성능시험 및 인증 지원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하며, 참가 기업을 4월 11일까지 모집해 4개 사를 선정한다.
한동균 원장은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 모빌리티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 중심의 스마트시티와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가겠다.”고 밝혔다.
공고 내용 확인과 사업 신청은 고양산업진흥원 누리집 내 사업신청 메뉴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스마트테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