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아이코리아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건식 초음파 세정기(USC)와 대기압 플라즈마(AP 플라즈마) 기술 기반의 세정 모듈 및 시스템을 주력으로 하는 시스템 사업부는 세계 주요 OLED 패널 제조사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에이아이코리아의 제품은 특히 삼성전자와 애플의 스마트폰에 OLED 패널을 공급하는 국내외 중소형 디스플레이 제조사들의 생산 공정에 필수적인 기술로 꼽힌다. 스마트폰은 구조상 좁은 공간 내 부품의 연결·적층·본딩 공정이 반복되기 때문에 AP 플라즈마 및 USC 같은 비접촉, 무손상 건식세정 장비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회사의 직접 고객은 디스플레이 생산장비를 제조하는 기업들로, 에이아이코리아는 해당 장비 제조사들의 사양 기준을 충족하여 벤더사로 등록,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BOE, CSOT, VISIONOX 등 글로벌 주요 OLED 제조사들이 에이아이코리아 제품을 사용하는 구조가 형성돼 있다.
에이아이코리아는 현재 고객사 맞춤형 공정개발을 지속하며, 초정밀·고신뢰성 제조환경을 요구하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