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젝트는 '신장재생을 위한 의료용 일회성 키트 및 AiD Regen'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로킷헬스케어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하여 환자의 상태에 맞춘 맞춤형 세포 재생 패치를 설계하고, 이를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구현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신장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여 만성 신부전 환자의 치료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만성 신부전은 전 세계적으로 약 8억 명이 앓고 있는 질환으로, 치료를 위한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24년 기준 만성 신장 질환 치료 시장은 약 854억 달러로 평가되며, 2030년까지 약 1,20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 특히, 말기 신부전(ESRD) 시장은 2024년 842억 달러에서 2035년까지 2,49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로킷헬스케어의 AI 기반 재생 치료 패치가 상용화된다면, 기존의 투석이나 이식 중심의 치료 방식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치료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I를 활용한 맞춤형 치료는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최적화된 치료를 가능하게 하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