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년초 회원권 구입에 대한 문의와 법인 수요로 인해 거래량이 증가하며 회원권 시세가 회복되기도 하였으나
올해는 지속되는 국내 경기 여파와 더불어 대외적인 무역 분쟁으로 인한 변수로 인해 보합세가 고착화되어가고 있다. 수도권 인근 초 고가 회원권들은 여지없이 특수 계층들이 이용하는 회원권으로 인식되다 보니 회원권 시세도 여전히 강보합을 유지하고 있으나 중,고가 회원권은 보합세 저가 회원권은 아무래도 경기 영향을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다보니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강남 고가 아파트 시장과 같은 형국이다. 초고가 회원권은 연회비 부과 등 핸디캡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잭니클라우스송도CC 남부CC 이스트밸리CC 남촌CC 등 근교 초 고가 회원권의 인기는 여전한 가운데 강보합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요즘 귀한 근교 무기명 회원권도 태광CC 경우 9억5천만원에 분양한 회원권이 현재는 45억원을 호가 하는 시세까지 올라 있다. 이는 국내 경기가 어렵고 힘든 가운데도 근교 명문 골프장과 무기명 회원권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고 앞으로도 이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본다.
[초고가 및 고가대 회원권]
크게 변동없는 가운데 초고가 회원권은 여전히 강보합 시세를 보이고 있다.
잭니클라우스CC 29억원, 남부CC 23억5천만원, 이스트밸리CC 22억원, 남촌CC 21억원 보합세인 반면 강북의 비젼힐스CC는 17억5천만원, 가평베네스트CC 15억5천만원으로 소폭 하락 하였으며 렉스필드CC는 13억원, 레이크사이드CC 12억원 보합 시세이다.
용인권의 화산CC는 10억8천만원으로 약세이며 신원CC 9억5천만원, 아시아나CC 8억3천만원 보합 시세, 송추CC 7억8천만원, 클럽하우스 신축 이슈로 서울CC는 꾸준히 시세가 상승하며 7억5천만원까지 상승하였으며 서원밸리CC, 청평마이다스밸리CC 4억5천만원 보합 시세이다.
[중,저가대 회원권]
여주 지역 자유CC는 매도 물량이 증가하며 약세를 보여 2억7천만원, 블루헤런CC 1억9천만원, 금강CC 1억7천만원 시세로 소폭 하락 하였다. 강북 골프장들은 시세 변동 없는 가운데 뉴코리아CC 2억2천5백만원, 레이크우드(분담금)CC 1억8천3백만원, 태광CC 1억7천2백만원, 김포CC 1억2천만원, 한성CC 9천8백만원, 서서울CC 8천5백만원 보합 시세이다.
거래량이 많았던 저가 회원권도 경기 영향 탓으로 수요가 줄며 약 보합 시세를 보이고 있다. 솔모로CC 9천만원, 플라자CC 7천만원, 한원CC 5천8백만원, 여주CC 5천2백만원, 아난티중앙(개인분담금) 3천2백만원, 가족분담금 4천4백만원, 에이치원CC 2천8백5십만원 보합시세인 가운데 이포CC는 매수세가 증가하며 3천만원까지 반등 하였다.
당분간 회원권 양분화 및 지역적 편차에 의해 시세가 나뉘어 질 것으로 보인다.
초고가 명문골프장과 저가 골프장, 수도권 인근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골프장과 거리가 멀고 이용이 불편한 골프장과의 가치가 점점 더 차별화 되어가며 시세도 그에 따라 편차가 커질것으로 전망된다.
[정보제공_바른회원권거래소]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