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YWCA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민과 이주민이 함께 즐기며 평화와 문화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경기홈페스티벌'은 HOME(Harmony Of Multicultural Everyone)의 약자로, 서로 다른 문화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공동체적 가치를 담았다. 특히 올해는 UN이 지정한 '세계 평화의 날' 에 맞춰 개최돼 다문화어린이 합창단이 평화를 주제로 특별 공연을 선보이며 의미를 더한다.
행사장은 오전 11시부터 마술 공연, 네팔 전통무용, 안산 다문화어린이합창단 무대, K-POP 댄스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예고한다. 오후 3시 기념식에서는 도지사의 기념사와 내빈 축사, 다문화 합창단의 합동 공연이 이어지고, 오후 4시에는 OBS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이 펼쳐진다. 브브걸, 울랄라세션, In A Minute, 이민정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원규 경기도 이민사회국장은 "경기홈페스티벌은 경기도가 모든 이의 집(HOME)이 되는 사회적 의미의 축제"라며 "다문화가 함께 어울리는 모범적 이민 사회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경기도 이민사회지원과 또는 안산YWC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